본문 바로가기
배움활동/아는만큼 편해지는 IT

엑셀 암호 해제하기와 암호 설정하기

by littlemonkey 2020. 3. 11.
반응형

엑셀 문서의 보안을 위해 암호를 설정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엑셀 문서의 암호화와 암호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가 사용한 버전은 엑셀 2010 이지만, 다른 버전도 설정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으니 충분히 참고할수 있을 것이다.

 

엑셀 암호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 를 클릭

 

"암호설정"을 클릭

 

암호를 입력한다. 오입력 방지를 위해 두번 입력하게 되어있다. 여기까지가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자! 암호를 잃어버리면 모든 게 끝이다!! 보통사람인 우리는 복구를 능력이 없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엑셀 암호 해제 방법을 알아보자!

암호화 된 엑셀 파일을 열기위해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뜬다. 앞에서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파일이 열린다.

 

암호 해제 방법도 암호 설정 방법과 같다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 > 암호설정" 클릭 
암호 설정 시 입력해둔 암호가 마킹처리 되어 표시되는데, 이 암호를 삭제하고 확인을 누르면 암호해제가 된다.

 

위 팝업창의 마킹처리된 암호를 삭제한 후 확인을 누르면 "암호해제" 완료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