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깥활동/캠핑 장비

설치가 정말 편한 버팔로 갤럭시 패밀리 240 그늘막텐트 리뷰!

by littlemonkey 2020. 3. 5.
반응형

5분안에 설치 가능한 가성비의 그늘막 텐트를 찾는다면.. "버팔로 갤럭시 패밀리 240 텐트"가 답이다.

버팔로는 저렴한만큼 허접스런 품질의 제품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 제품의 완성도도 많이 좋아져서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돈값을 하는 제품이라 할수 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자.

설치크기 : 240(W) * 220(L) *165(H) / 수납크기 : 58 * 18
무게 : 5.3KG
수용인원 : 5명
제품구성 : 텐트본체, 스트링, 지주폴, 익스텐션시트, 케이스, 팩

▲ 제품스펙을 보면 4명정도가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이며, 수납사이즈와 무게도 피크닉용으로 무리가 없는 스펙이다.
텐트폴외에 캐노피폴을 같이 제공하고 있다. 폴의 재질은 화이버폴이다. 이 가격대에 알루미늄폴을 기대할수는 없지만 공원용으로는 화이버폴도 충분히 사용할만 하다. 팩은 대부분의 기본 제공팩이 그렇듯이 젓가락팩이라 구색맞추기 이상의 의미는 없다. 또한 팩없이 충분히 자립하기에 팩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정말 5분안에 설치할수 있는지 설치과정을 살펴보자!

텐트 본품과 폴을 바닥에 놓는다. 이때부터 설치시간 측정을 시작한다.

 

폴을 조립하자! 크지않은 텐트라 폴도 짧아서 금방 조립할 수 있다.

 

조립이 끝난 폴을 텐트 위에 x 자로 크로스하여 내려놓는다.

 

폴을 텐트 모서리의 핀에 꽂는다.

 

폴을 들어올려서 텐트 최상단의 후크를 건다. 이때 위에서부터 후크를 고정하여 내려오는 것이 중요하다. 밑에서부터 고정해서 올라가도 설치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폴의 흔들림이 심해져서 설치 시간은 조금더 오래 걸린다.

 

설치완료!!!!! 여기까지 혼자서 설치하는데 딱 5분 걸렸다!!! 설치시간으로 보면 거의 원터치급이 아닐수 없다. 

 

이 텐트의 단점!!  겨울이나 초봄에는 사용할 수가 없다!!
지퍼가 없는 앞뒤의 출입구는 후크로만 고정되어 위 사진처럼 하단으로 바람이 많이 들어온다. 그래서 이른봄에 사용하기에는 하단으로 불어오는 바람때문에 많이 춥다. 물론 내부의 메쉬망은 하단까지 지퍼처리가 되어있기에 여름에도 모기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 이 텐트의 장점!
역시 가성비이다. 5만원대의 싼 가격에 5분내에 설치가능한 설치의 편의성! 이 두가지의 장점은 감히 쉽게 무시할 수 없는 엄청난 장점이다. 늦봄에서 여름과 초가을까지는 공원에서 사용하기에 아주좋은 그늘막 텐트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