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의 기억

삼성 무선충전기 EP-N5200 : 정품이 돈값을 하는 이유

by littlemonkey 2021. 7. 2.
반응형

스마트폰 거치대를 겸하면서 고속충전이 가능하고, 무선충전 인식률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폰 제조사에서 출시한 정품 충전기만한게 없다. 지금은 국산 완성폰 제조사가 삼성뿐이지요;;;(엘지 보고싶다;;; 내 폰은 엘쥐ㅋㅋ)

 

충전하는 기술이 뭐 별거라고 '그냥 적당한 가격대의 2~3만원짜리 무선충전기 이쁜게 사는게 훨씬 낫지 않겠나'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정품 충전기를 사용할땐 당연하다고 느꼈던게 그렇지 않다는걸 3만원을 버리면서 알게 되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마다 신경쓰이는 것이 배터리이다. 요즘 폰은 액정이 큰만큼 배터리가 쭉쭉 줄어드는데 매번 충전케이블을 연결했다가 뺐다가 하면서 사용하는건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래서 필요한게 스탠드형 무선충전기였다.

 

처음에는 오픈마켓에서 많이 팔린 저렴이로 구매했었는데, 충전거치대에 폰을 올리면 충전 인식이 되는데 대략 1초 정도 걸리는 느낌이었다. 폰을 거치하고 충전이 시작되기까지 약간의 텀이 발생한다는 거였는데, 폰의 위치에 따라 충전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걸 보면 무선충전 인식률이 떨어져서 그랬던것 같다. 

 

그래서 평소 좋아하는 회사는 아니었지만 삼성에서 만든 무선충전기 N5200 제품을 구매했다;;;

 

 

삼성 무선충전기 EP-N5200

삼성 N5200 충전기 앞뒷면
EP-N5200 스펙

n5200 무선충전기는 고정형 스탠드라 튼튼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뒷면에는 열기 배출을 위한 팬이 있다. 충전 중에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하는경우 발생하는 발열해소에 팬이 나름 도움이 될거라고 기대하자!!

 

정격입력은 9V, 2.77A 이다. 고속충전 지원이니 나름 고압(?)을 이용하고 있다.

 

 

전용 충전기를 사용해야 한다

N5200 무선충전기 전용 아답터

n5200 무선충전기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고출력의 전용 아답터 사용이 필수이다. 컴퓨터 usb 3.0 포트나 일반 폰 충전기를 사용해서는 충전이 되지 않는다.

 

정격출력 : 5V 3.0A 혹은 9V 2.77A 까지 지원한다. 왠만한 유선충전기의 고속충전 속도는 지원한다는 말이다.

 

충전케이블은 양쪽이 모두 C타입 케이블이다. 케이블의 길이가 짧아서 콘센트가 책상 바로 아래에 있지 않은 경우에는 연결이 다소 불편하다. 

 

 

무선 충전 테스트

N5200 무선충전 테스트

충전 중일때는 충전기 하단의 LED가 적색으로 점등된다. 충전기에 폰을 올려놓자마자 충전이 시작되며 폰을 올려놓는 위치가 정확하지 않아도 충전인식은 잘된다. 후면의 방열팬 때문인지 무선 충전중임에도 발열은 심하지 않았다.

 

충전속도는 유선충전기 대비하면 다소 느린편이다.

 

그래도 11퍼 충전하는데 32분은 좀 심하지 않냐?ㅋ 몇년지나 사용하지 않는 옛날폰이라 그런가 싶어 현재 사용중인 폰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충전시간이 약간 단축되기는 했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다.

 

하지만 무선충전기는 충전절차가 간편해서 자주 충전을 하게되니 회사에서 낮동안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었다.

 

 

알로 멀티 충전기를 사용한 충전 테스트

알로 충전기에 n5200 무선충전기 테스트

잔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의 알로 멀티충전기로 무선충전기에 연결해 보았다. LED 가 노란색으로 점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폰을 거치해보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출력전압과 전류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전용 아답터만 사용해야 하는게 좀 귀찮기는 하지만 사무실 책상위에 거의 반고정으로 올려두고 사용할 제품이기에 크게 상관없는걸로 생각하기로 했다.(돈값을 생각하며 자기합리화 중;;;)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삼성 ep-n3300 모델과 고민하다가 n5200으로 구입을 했다. n3300 제품은 뒷면의 거치대를 접을 수 있는 충전패드와 스탠드 겸용제품이다.

 

but, 내 경험상 전자제품은 겸용보다는 전용이 좋다. 플라스틱 제품 자주 조작해봐야 나중에 부르지기 딱 좋지 싶어서 그냥 더 튼튼해보이고 충전 출력이 좋은 n5200 제품으로 선택한 것이다. 

 

사용자 중에는 무선충전패드가 필요한 사람도 있을테고 갤럭시 워치를 같이 사용하기에 듀얼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필요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스탠드 전용인 n5200 제품은 적합하지 않다.

 

5200 제품은 폰을 충전하면서 동시에 영상물을 시청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아울러 동시 사용에 따른 발열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고 싶은 사람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그게 바로 나! ㅋㅋ

 

저가형 무선 충전기도 많지만 고가의 스마트폰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조금이라도 안정적인 핸드폰 제조사의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다. 충전속도, 인식률, 안정성도 당연히 정품이 좋다.

 

근데 정품도 가격은 좀 착하게 해주면 안되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