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깥활동/캠핑장

아이들 놀기 좋은 가족 캠핑장 : 고성 장좌리 캠핑장

by littlemonkey 2020. 11. 20.
반응형

아이들 놀거리가 많아서 가족캠핑장으로 추천할만 곳이 바로 경남 고성의  장좌리 캠핑장입니다. 

추천의 이유는 바로 캠핑장에 카약, 자전거, 놀이방, 패들보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는 것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이 캠핑장은 창원에서 한시간 거리에 있는데요. 캠핑사이트가 총 26개인 비교적 소규모의 캠핑장입니다. 사이트를 100개씩 갖춘 대규모 캠핑장보다 조금 더 자연속에 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요. 요즘처럼 감염병이 기승일때는 방문인원이 조금이라도 적은 곳이 안전할것 같아서 작은 캠장위주로 다니고 있습니다. 

아래 배치도 상의 25, 25번이 놀이방과 패들보트 장입니다. 이곳을 제외하면 총 24개 사이트가 되는데요. 제가 캠핑을 갔을때 아래쪽(1층)의 27~29 사이트에도 텐트가 설영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 실제 운영하는 사이트 수는 24개가 넘는 것 같네요.

 

캠핑장 배치도

사이트크기는 대략 8*8m 정도 되는데요. 일반적인 거실형 텐트를 설치하고 텐트앞에서 불놀이를 하기에는 충분한 공간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이트 전경

 

캠핑장의 뷰는 별거 없습니다.

조용한 시골 전경을 즐길 수 있다 정도가 딱 맞는데요. 고성이지만 사방 어디로도 바다를 볼 수 없네요. 캠핑장 앞으로든 뒤로든 논과 밭, 그리고 산이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충분히 좋을 수도 있겠지요^^

사이트의 앞과 뒷면 풍경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는 깨끗한 편입니다.

저는 1박정도는 안씻고 바로 집으로 가도 되지만, 2박부터는 시설의 청결도가 중요해집니다.(보통 사람들은 1박이든 2박이든 청결도가 중요하지요;;;) 전체적으로 깨끗해서 좋았어요~

 

이제 놀거리들을 둘러볼게요.

유료로 즐길수 있는 카약, 공짜로 즐길 수 있는 자전거(두명이 탈 수 있는 텐덤바이크도 1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패들보트가 있는데요.

캠핑장 바로 아래가 차도이기에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즐기기에는 다소 위험해 보이더군요. 캠핑장 바닥은 파쇄석이라 자전거를 타기에는 무리이고요. 자전거는 어른들만 타는걸로~ㅋ

카약은 시간이 안나서 해보지 못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긴하네요. 하지만 어린 아이와는 역시 무리겠지요 ㅜㅜ;;

실내놀이터는 흔들그네와 방방이가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해 보였어요. 큰 규모의 캠핑장 놀이터에 비교하면 다소 아쉬운 구성이기는 하지만 큰 곳에는 그만큼 아이들이 많으니 나름 장단점이 있는것 같네요.

패들보트도 재미있어 보였는데, 아직 혼자타기에는 어린 아이라 태워보지를 못했네요. 아이가 좀 자라면 다시 방문해봐야겠어요.

 

캠핑왔으니 불놀이는 한판 해야겠지요.

장작 구하기가 어려워서 미리 주문한 우드브라켓인데, 연기도 적게나고 오래타서 괜찮았어요. 장작에 비교하면 재도 적게 생기더군요. 다음에도 불멍은 우드브라켓으로 해야겠네요. 인터넷에서 압축장작으로 검색해도 찾을수 있습니다.

 

총평

장점은 아이들 놀기에 좋다는 것입니다. 놀거리도 많고해서 그만큼 아이들도 많이 옵니다. 하루종일~ 신나게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엄마 아빠는 기분이 좋지요~

하지만 혈육을 제외한 사람들은 왁자지끌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짜증스러울수도 있습니다. 커플캠이나 조용히 휴식캠을 오신분들에게 이곳은 많이 시끄러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로 인해 좋은 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아이들의 취침시간에 맞추어서 10시경부터 불이 꺼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11시경이면 조용해진 캠핑장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ㅎㅎ

장점 하나 더! 캠핑장에 냉장고가 깨끗해서 좋았는데요. 냉장고에 음식물 보관통을 사이트별로 하나씩 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음식물이 섞이지 않게 깔끔히 보관이 되어서 좋더군요.

 

그럼 단점을 뭐가 있을까요? 

역시 아이들이 많은 만큼 시끄럽다는 것이고요. 앞뒤로 뷰라고 할만한 풍경이 없다는 것이 나름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용한 휴식과 뷰가 중요한 캠퍼라면 패스~하는게 좋을 테고요.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캠이라면 추천할만한 곳이라고 봅니다. 

고성장좌리 캠핑장 블로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전 전화로 예약을 했었네요.
홈페이지 웹주소 ->  https://blog.naver.com/wips1000

 

고성장좌리캠핑장 : 네이버 블로그

예약문의 010 - 7657 - 5812 캠핑장 현장문의 010 - 9380 - 5812 예약계좌 농협 352-1041-8396-23 김영자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