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 뭐하고 놀꺼야?

판도라박스 미니 3D 게임기로 철권까지 된다고??

by littlemonkey 2020. 9. 17.
반응형

판도라박스 미니 3d 게임기는 6만원대로 3d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조카들과 함께 논다는 명목으로 일단 구입을 해봅니다. 3d 게임이 된다는 것은 철권도 된다는 말이죠~~ 와!!!!!!!!!!!!!!

철권 2, 철권 3 요렇게 두가지 버전이 들어있습니다. 요놈을 선택한 큰 이유중의 하나죠. 비록 옛날 철권이긴 하지만 철권3부터는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가 대부분 등장하기에 가볍게 즐기기에 무리가 없지요~

제품명은 레트로 게임기, 월광보합 미니, 레트로 3d, 판도라박스 미니, 무선 4k 게임기 등 온라인샵에 제멋대로 올라와있는 경우가 많아 검색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사실 찾고 보면 같은 게임기인데 이름만 다른 경우가 많지요.

요즘 핫한 레트로 미니 게임기들은 닌텐도 미니 처럼 작게 핸디형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TV 미러링이나 AV 아웃 기능을 지원하기도 하니 집에서는 콘솔게임으로 야외에서는 가볍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핸디형 제품도 좋습니다.

 

일단 제품을 살펴 봅시다!

제품 박스를 보면 유선 컨트롤러로 되어있지만 저는 무선으로 구입했습니다. 만원정도 더 주면 무선 게임패드로 변경해줍니다. 박스에 보이는 삼국지 게임 어릴대 무척 많이 했었지요~

본체의 전후, 좌우 측면으로 여러개의 입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면에 전원버튼, 좌우에 usb 슬롯이 각 하나씩, 후면에 hdmi 포트, 전원포트, 리셋버튼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예쁘고 안전하게 박스에 담겨 옵니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볼게요. 본체, 아답터, hdmi케이블, 무선컨트롤러2개, 블루투스 동글, 배터리 까지 필요한것만 간단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위의 박스사진에서 보았듯이 전원버튼과 양측면, 후면에 다양한 입출력 포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는 32기가 제품이 들어있네요.

 

제품을 작동시켜 봅시다!

전 한국인이므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제품은 다국어를 지원하는데 그중에서도 한글을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 검색기능에서는 영어 키보드만 지원합니다. 그래서....... 한국어로 사용하면 보기에는 좋습니다만 검색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바로! 영어로 바꿉니다. 국어를 사랑합니다만 어쩔수가 없네요. 게임기의 기능자체도 워낙 단순한 편이라 영어로 설정해도 사용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게임명도 한글보다 영어가 더 친숙하네요. 어릴때 오락실 게임들은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그대로인 제품들도 있었죠.

게임의 갯수가 4500개 정도로 무척 많기 때문에 검색기능은 필수 입니다. 하나씩 넘겨가며 찾는다는것은 아주! 대단한! 인내심을 요구하죠.;;;; 

게임 플레이 사진은 없어요!! 게임 찾가가 지쳐서 그냥 껐습니다. 가족휴가때 장년층은 테트리스를, 청년들은 메탈슬러그를, 중년층은 삼국지를 하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ㅎㅎ

 

총평

구입을 권하느냐가 묻는다면 저는 "가격이 저렴하니 하나쯤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라고 말하겠습니다. 아이가 아직 어려서 함께 가지고 놀기는 조금 어렵지만 다섯살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할만한 단순한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게임이 뭐가 좋겠냐고 할수도 있겠습니다만 혼자서 유튜브나 보는것보다는 아빠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요즘 나오는 rpg 게임처럼 중독성이 강하지도 않고, 플레이타임 2시간 정도면 대부분의 게임은 엔딩을 볼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무선패드의 반응속도는 괜찬은 편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대단하다고 생각할만하고요. 가격을 빼고 본다면 그냥 괜찮은 편이라고 말할 정도는 됩니다. 

사실 게임이 4천가지라도 사람들마다 즐기는 게임은 몇가지 되지 않죠. 너무 옛날 게임들과 비슷한 시리즈의 게임들을 마구 넣어서 게임갯수만 늘린점은 대단히 아쉬운 점입니다. 게임이 너무 많아 스크롤 스트레스만 가중시키죠. 게임을 장르별로 분류하는 바이오스 업뎃이라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정말 스크롤 압박이 장난 아니네요.

그리고 이왕 철권 넣는게 시리즈 몇개만 더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네요. 철권만한게 없긴 하죠..

점점 적다보니 아이와 함께가 아니라... 아빠만 놀기! 가 되어 있네요. ㅋㅋ 아빠가 즐거워야 아이와 잘 놀수 있지 않겠어요~ ㅎㅎ

tip. 요즘 나오는 슈로레트로 같은 월광보합류의 제품들은 웹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이때 공식 수입사가 아닌 곳에서 산 제품은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마도 기체별 하드웨어 시리얼등으로 막아놓은 모양입니다. 반드시 구입전 공식 수입업체인지 다운로드는 되는지 확인하고 사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